본문 바로가기

전라북도

전주 목로국밥

728x90

회사에서 같이 일하는분의 추천으로 찾은 목로국밥이다.

[카카오맵] 목로국밥
전북 전주시 완산구 메너머1길 24 (중화산동2가) http://kko.to/sqkEeeBXu_

목로국밥

전북 전주시 완산구 메너머1길 24

map.kakao.com


언젠가 가볼곳이라고 찜해놓은 곳인데, 토요일 오전 중화산동에 갈 일이 생겨 아침식사를 위해 가보았다.


과거 리뷰를 보면 콩나물국밥도 판매했었는데 지금은 황태국밥과 한우시래기탕 두가지를 주력으로 하고 있었다.

지인으로 부터 추천받은 메뉴는 한우시래기탕이었지만 아침이었음으로 황태국밥을 주문했다.


가게 자체는 청결하게 정돈되어 있었으나 가게 대부분을 차지한 스테인레스 소재가 주는 차가움이 그리 좋지많은 않았다. 주방은 모르지만 손님이 앉는곳은 나무소재를 사용하면 어땠을까?

자리에 앉으니 직접 만든 시원한 헛개차를 제공해주신다.


기본찬 4종(배추김치, 깍두기, 무채무침, 오징어젓갈)과 조미김 이 나오고 수란이 함께 나온다.

밥은 무한제공 ㄷㄷ


국밥을 내기 전 즉석에서 다진 마늘과 대파를 담뿍 담아 끓여내어 제공하기 때문에 대파의 시원한 맛과 마늘의 향이 가득 담겨 있었다.  

지금까지 먹어본 황태국에 들어간 황태는 노란색이었는데 목로국밥에 들어간 황태는 얼마나 오래 끓였는지 짙은 색을 띄고 있었다.

감칠맛나는 국물을 수란에 넣고 섞어 먹으니 간도 적절하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아직 여운에 남는다.

주메뉴인 한우시래기탕을 먹으러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아쉬운 점은 가격이다. 최근 외식물가가 무섭게 오르긴했지만 수란등을 빼더라도  아침식사는 가격을 낮게 해주면 어떨까 한다.  

둘째,넷째주 월,화요일은 휴무이니 찾아가기전 확인하기 바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