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년 후 경제적 자유

월급쟁이부자들 -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후기

728x90

 

지난 1주차 강의가 본격적인 투자에 앞서 내가 살아가는 환경-자본주의에 대해 깨닫고

나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정비할 시간이었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부동산 투자에 대한 내용이 시작되었다.

 

너바나님이 워낙 강조했기에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부자가 되기 위해 내가 따라 할 수 있는 벤치마킹 대상을 찾아서 그대로 따라하라는 점이었다. 그동안 살면서 부자를 마냥 부러워 하거나 , 비양심적으로 돈을 벌었다며 평하절하를 해왔을 뿐 한번도 내가 따라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다. 하지만 이제는 난 따라쟁이가 된다.

 

본격적인 부동산 투자대상을 찾는 내용을 다른 강의에서는 부동산 가치를 결정하는 "입지"를 결정하는 6가지 요소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얼마전 읽은 책들에서 눈으로 본 내용이었지만 강의를 통해 설명을 들으니 머리속에 한번더 강하게 들어와 새겨졌다. 

 

투자대상을 결정하는 "너바나의 레시피"에서는 큰틀에서 내가 가지고 있어야할 투자기준을 설명해주셔서 투자자금이 많지 않는 나에게도 투자세계를 들어설수 있는 희망을 주었다.

 

### 벤치마킹 포인트 ###

1. 난 부동산 투자의  왕초보다. 잘하는 사람을 관찰하고 따라하자.

2. 쌀때(불황) 사서, 비쌀 때(호황) 판다.

3. 타석에 자주 올라가 경험을 쌓아라.

4. 부동산도 규모의 경쟁력이 존재한다.

 

728x90